나토 정상회의

윤석열 정부는 6월 28부터 30 일 까지 개최될 나토 정상회의 참석하로 스페인에 도착한다. 방문에서 윤 정부는 3자 회당에 참가할 것이다.

이 때문에 윤 정부의 이번 스페인 방문 도착하기 직전에 북한의 가혹한 비판에 직면하다. 북한 외무성 미국은 아시아에서 나토를 세운다고 했다. 중국이 이번 나토 정상회담에서 있을 한국, 미국, 일본 3자 회의에 대해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고 3자 회담 결과가 동북 아시아의 안보 정책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궁금하다. 이번 3자 회의를 통해 한국과 중국의 사이가 멀어지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나토 정상회담은 다른 국가들 뿐만 아니라 한국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한국은 세계 질서에서 더 그게 있는지 보여주고 나라과 현제 정부는 대서양 국가들의 가치를 따른 것을 입증한다. 또한 신냉전시대 상황을 심각해 잘 수 있음을 시사한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